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6:26 (수)
UCB 브리비액트, 美서 소아 적응증 승인
상태바
UCB 브리비액트, 美서 소아 적응증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05.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전증 치료제...경구용 대안 제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UCB의 브리비액트(Briviact, brivaracetam)를 소아 뇌전증 환자의 부분 발작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했다.

UCB는 FDA가 항-뇌전증약 브리비액트 경구용 제제에 대한 보충적 신약승인신청을 받아들여 4세 이상의 환자에서 부분(초점성) 발작 치료를 위한 단독요법 및 보조요법으로 승인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UCB는 이 승인이 미국 내 임상의사에게 브리비액트를 정제 또는 내복액으로 처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경구용 제제의 승인은 소아 치료 시 중요한 고려사항인 유연성 있는 투여 옵션을 제시한다.

브리비액트 주사제의 경우 안전성이 소아 환자에서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브리비액트 주사제는 16세 이상 환자의 부분발작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돼 있다.

FDA의 이번 결정에 따라 미국 내에서 4세 이상의 소아 부분 발작 환자도 브리비액트를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브리비액트는 UCB에 의해 발굴되고 개발된 시냅스 소포단백 2A(synaptic vesicle protein 2A) 계열의 뇌전증 치료제다.

UCB의 신경계환자가치부문 책임자인 제프 렌 부사장은 “소아 뇌전증 환자의 치료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뇌전증 치료제가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내 소아 환자를 위해 브리비액트가 승인된 것은 환자, 가족, 의사, UCB, 뇌전증 커뮤니티에게 중요한 이정표이며 환자들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