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얀센, 한미 HM12525A 임상2상 개시 外
상태바
얀센, 한미 HM12525A 임상2상 개시 外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8.04.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얀센, 한미 HM12525A 임상2상 개시

 

얀센이 한미약품으로부터 도입한 비만·당뇨 바이오신약 HM12525A의 글로벌 임상2상을 개시한다.

미국 임상정보 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가 지난 4일 업데이트한 내용에 따르면 얀센은 고도비만 환자 440명을 대상으로 HM12525A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임상2상을 시작한다.

HM12525A는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을 동시에 도와주는 비만·당뇨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로, 한미약품이 지난 2015년 11월 중국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개발 및 판매 권리를 얀센에 기술수출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얀센과 한미는 비만·당뇨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HM12525A의 빠른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휴온스, 태국 치과용 리도카인 시장 이끌어
휴온스(대표 엄기안)의 치과용 국소 마취제 ‘리도카인’이 태국 치과 분야 의료시장에서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는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태국 치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에 주목, 태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한 결과 현지 의약품 유통기업인 ‘Schumit 1967’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지난 29일 태국 치과 전문의들이 휴온스 본사를 방문해 기업 현황 및 생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Schumit 1967사는 치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 기업으로, 정부 입찰시장 규모가 민간 병·의원 시장보다 훨씬 큰 태국 의약품 시장에서 전국적 네트워크와 오랜 노하우,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휴온스는 Schumit 1967과 굳건한 파트너십을 통해 태국 현지 치과용 국소 마취제 시장에서 정부 입찰 물량의 80~90%를, 시장 전체로는 60%를 차지하는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현지 치과 관련 전시회 및 학회 참가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향후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해 선도기업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태국 의료현장에서 직접 휴온스의 리도카인을 시술하는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매년 휴온스 본사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신뢰를 다져오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동남아시아의 신흥국을 중심으로 치과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태국의 성공적인 수출경험을 살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으로 시장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J헬스케어, 컨디션에 ‘한방 성분’ 보강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기존 헛개컨디션 성분에 한방 성분을 출시한 리뉴얼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리뉴얼 된 헛개컨디션에는 기존 컨디션 성분에 진피, 창출, 생각, 감초 등 한의학에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을 추가했다.

1992년 출시된 컨디션은 올해 6번째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 것으로, 지난 2013년에는 국산 헛개나무 열매 성분을 30% 보강한 바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출시 이후 25년간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브랜드임을 강조하기 위해 전면에 ‘No.1 브랜드’ 로고를 넣는 등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CJ헬스케어 컨디션 브랜드매니저 한주헌 과장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진피, 창출, 생강, 감초 등 한방 소재를 더해 숙취해소를 강화했고, 컨디션 브랜드 통일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행했다”면서 “더 우수한 숙취해소음료 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CJ헬스케어가 국내 최초로 설립한 숙취해소 연구 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성제약, 2기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모집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는 제약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은 동행 2기를 통해 제약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실제 브랜드와 제품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제약과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동행 2기로 선발될 경우 동성제약의 친환경 살충제 ‘비오칼’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으로, 팀별, 개인별 월 정기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매월 우수한 활동을 보인 팀과 개인에게는 포상이 예정돼 있으며, 최우수 1팀에게는 200만 원을, 우수 1팀에게는 50만 원을 수여하고, 뛰어난 성과를 보인 개인 5명에게도 각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5월 8일까지 동성제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