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조찬휘 "총회 연기 책임 통감" 첫 공식 입장
상태바
조찬휘 "총회 연기 책임 통감" 첫 공식 입장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3.20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에 힘 모아달라”...총회의장 유고 입장 여전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이 정기총회 연기와 관련 처음으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오늘(20일) 조찬휘 회장은 “제64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연기된 것에 대해 의장단과 함께 개최의 책임을 진 입장에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조 회장은 “개최지를 정하는 과정중 지난 선거에서 현금 3000만원을 전달한 문제로 징계를 받은 前총회의장의 유고로 인해 의장대행인 부의장단께 총회소집을 위한 간담회를 요청했으나 지금까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 회장은 “직선제를 도입한 이후에 후보단일화를 둘러싼 금품수수가 상당히 일상화 되어 왔다”며 “이번 기회에 이 같은 적폐를 청산할 뿐만 아니라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한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약사후배들에게 물려줘야 한다는 것이 저의 소망이자 책무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투명하고 돈이 적게 드는 선거를 위해 선거제도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조 회장은 “그렇다고 하더라도 현재의 이 모든 상황이 저의 부덕의 소치에서 기인된 바 크다는 점에서 저의 책임을 심각하게 통감하고 있다”며 “겸허한 자세로 감수해야 할 것은 감수하고 감내할것은 감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조 회장은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고 했다”며 “꿋꿋하게 대내외 모든 어려움을 반드시 극복해 나갈 것을 회원 여러분께 약속드리며 집행부에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