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애드메디카, 소아 겸상적혈구빈혈 치료제 FDA 승인
상태바
애드메디카, 소아 겸상적혈구빈혈 치료제 FDA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03.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의약품 지정 의약품...신속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소아 겸상적혈구빈혈(Sickle Cell Anaemia) 환자를 위한 치료제를 승인했다.

프랑스 기반의 제약기업 애드메디카(ADDMEDICA)는 FDA가 시클로스(Siklos, 하이드록시유레아 정제)를 겸상적혈구빈혈을 앓고 있는 2세 이상의 소아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FDA는 우선 심사 및 희귀의약품 지정 하에 승인 결정을 내렸다.

애드메디카는 시클로스가 각 소아 환자의 성장기간 동안 최적의 효능/내약성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체중에 따라 조정 투여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승인은 유럽 내에서 수백여 명의 소아 및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Escort-HU라는 코호트 연구에서 수집된 효능 및 안전성 자료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애드메디카의 프랑수아 앙제 사장은 “FDA의 시클로스 승인은 미국 내 소아 겸상적혈구빈혈 환자 치료 측면에서 중요한 돌파구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 환자들은 전 세계에서 소아 치료를 위해 사용 가능한 유일한 하이드록시유레아 제제인 시클로스를 2007년부터 이용 중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애드메디카는 새로운 국가들에서 이 필수적인 치료 제품의 개발과 이용 가능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겸상적혈구빈혈 치료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내에서 시클로스 판매를 담당하는 기업인 메두닉(Medunik)의 에릭 제르베 부사장은 “애드메디카와 협력해 이 희귀의약품을 유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의약품이 미국 내 소아 환자 수백여 명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