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대약 총회 안갯속, 지부장·의장단 일촉즉발
상태바
대약 총회 안갯속, 지부장·의장단 일촉즉발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3.13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지부장회의 개최...타협보다 연기에 무게

 대한약사회 총회가 개최지 선정부터 성원 여부까지 불투명한 상황이다.

개최 일주일 전인 오늘(13일) 자정 전까지는 장소 및 시간이 공지돼야하지만, 아직까지도 집행부와 의장단은 의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오늘 오후 긴급 지부장회의가 열릴 예정으로, 의장단도 참석해 총회 개최를 담판지을 예정이다.

따라서 이날 약사회가 극적인 타협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인지를 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만약 개최 장소 및 시간을 끝내 확정짓지 못 할 경우 총회는 기약없이 연기될 전망이다.

그동안 집행부와 의장단의 갈등 국면을 감안하면, 현재로선 연기 가능성이 가장 높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윤리위는 선출직 대의원 및 의장직도 자격을 박탈할 수 있고, 이에 문재빈 의장직의 업무 대행을 부의장이 맡아야한다는 주장이다. 부의장의 주재 하에 대전에서 총회를 개최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

이에 의장단은 ‘부의장의 업무 대행은 없다’며 못을 박았고, 따라서 집행부가 대전 개최을 강행한다고 해도 의장단이 빠진 총회가 열리게 된다. 

만약 의장단 없이 총회가 진행될 경우 적법성과 총회 효력에 대한 문제 제기는 예정된 수순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의장단의 개최지 공고는 ‘회장과 의장단의 공동 명의’가 아니라는 이유로 거절됐다. 이를 바꿔말하면 집행부에서도 의장단의 동의 없이는 공고를 할 수 없다는 의미가 된다.

일각에선 최악의 경우 이중 공고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섞인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결국 오늘 예정된 지부장회의에서 시도지부장들이 어떤 의견 개진을 하느냐에 따라, 의장단과 집행부의 조율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최종이사회 이후 한 지부장은 “만약 두 곳에서 총회가 열린다고 하면 대의원들에게 어디로 가라고 말해야되냐”며 “지부장들도 긴급하게 모여 의논을 해야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하지만 현재 총회 개최지를 두고 지부장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나뉘고 있어, 지부장 및 의장단의 공동회의에선 열띤 격론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