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CMC, 평창 동계올림픽ㆍ패럴림픽 의료지원단 발대식
상태바
CMC, 평창 동계올림픽ㆍ패럴림픽 의료지원단 발대식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12.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은 지난 15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의료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의료지원단 간사인 이근호 교수(서울성모병원)의 진행으로 병원기 전달식을 시작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의무전문위원 권순용 의료지원단장(성바오로병원장)의 발대사와 함께 서울성모병원장 및 여의도성모병원장인 김용식 병원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의무위원장인 이영희 의무위원장(원주 세브란스 의료원장)의 격려사가 진행됐다.

의료지원단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까지 경기 및 비경기 구역에서의 급성 질병 또는 손상, 갑자기 악화된 만성질환 등을 연고지로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는 수준의 의료 서비스와 응급 수송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성모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의 의료지원단은 설상 종목의 꽃인 활강 등이 진행되는 알파인 정선센터를 맡게 되며, 의사 3인, 간호사와 응급구조사 각 2인이 한 조로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38일 동안 총 53명이 순환 지원을 하게 된다.

권순용 의료지원단장(성바오로병원장)은 “2년 동안의 테스트이벤트 및 교육과 연수를 통해 철저하게 준비했다”며 “본행사에서도 서울성모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의 의료진의 활약은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용식 병원장은 “나라와 기관을 위하는 중요하고도 명예스러운 활동"이라며 "힘든 파견기간 동안 건강하게 무사히 잘 지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