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노보노디스크, 유럽서 ‘오젬픽’ 승인 권고 획득
상태바
노보노디스크, 유럽서 ‘오젬픽’ 승인 권고 획득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7.12.1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 의견 받아...내년 1분기에 최종 결정

유럽의약청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노보 노디스크의 오젬픽(Ozempic, 세마글루타이드)을 성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승인할 것을 권고했다.

오젬픽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된 인간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유사체로 미국에서는 최근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승인된 상태다.

노보 노디스크는 CHMP가 주 1회 투여하는 의약품인 오젬픽을 단독요법 및 다른 당뇨병 치료 제품과의 병용요법으로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 적응증은 다른 당뇨병 의약품과의 병용요법, 혈당 조절에 미치는 효과, 심혈관 사건, 연구된 환자군 등의 연구결과에 대한 제품 설명과 연관이 있다고 한다.

또한 오젬픽이 다른 치료제들에 비해 체중 감소 효과가 더 우수하고 당뇨병성 신장질환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는 내용이 설명서에 포함된다.

노보 노디스크는 장기적인 당뇨망막병증 결과 연구를 비롯해 승인을 위해 필수적인 승인 후 안전성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유럽에서 승인된 모든 장기지속형 GLP-1 제품들에 요구되는 갑상선 수질암 등록을 위한 자료 수집 목록에 오젬픽이 등록될 예정이다.

노보 노디스크의 매즈 크록스고드 톰센 부사장은 오젬픽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나와 매우 기쁘다고 전하며 “아직 유럽 내에서 많은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이 더 나은 질환 관리를 위해 효과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수한 임상적 프로파일을 가진 오젬픽이 제2형 당뇨병 치

료를 위한 새로운 치료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보 노디스크는 내년 1분기 내에 오젬픽의 승인 여부에 대한 유럽 집행위원회의 최종 결정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톰슨로이터 자료에 의하면 오젬픽의 연처방액은 2023년에 최대 31억7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또한 2025년 정도에 노보 노디스크의 전체 매출액 중 약 20%를 차지하는 핵심 품목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