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행사)명지병원, 뉴힐 하우스콘서트 ‘황병기 명인’ 공연
상태바
(행사)명지병원, 뉴힐 하우스콘서트 ‘황병기 명인’ 공연
  • 의약뉴스
  • 승인 2017.11.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오는 27일 오후 7시30분 VIP병동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가야금의 명인 황병기 명인 초청 뉴힐 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국보급 인간문화재와 최고급 의료·예술융합 힐링센터의 만남인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중 지난달 판소리 안숙선 명창에 이은 두 번째 공연이다.

창작 가야금 음악의 창시자이자 한국 음악계의 독보적 존재로 전 세계에 한국음악을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한 황병기 명인은 이번 공연에서 ‘침향무’ ‘시계탑’ ‘황병기류 가야금산조’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장구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김웅식, 가야금은 황병기 명인의 수제자 지애리가 맡는다.

공연 2부에는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장 이소영 교수의 진행으로 윤중강 씨가 패널로 참여하여 명인의 음악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대담 프로그램 ‘황병기와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후원사인 국악방송(서울 99.1Mhz 외 전국방송)을 통해 중계되는 것을 비롯, 페이스북을 통해 전세계로 라이브 중계될 예정이다.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은 안숙선(판소리), 황병기(가야금) 공연에 이어 이생강(대금), 김영재(해금, 거문고) 등 한국전통음악의 국보급 인간문화재들과 강은일(해금), 허윤정(거문고), 유경화(철현금), 이용구(대금), 김영길(아쟁) 등 현재 국악계의 스타급 중견 음악가들이 출연하는데, 내년 6월까지 모두 8회에 걸친 대장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이 진행될 명지병원 뉴호라이즌힐링센터(New Horizon Healing Center, 약칭 뉴힐센터)는 첨단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VIP병동을 포함한 최고급 융복합 의료시설이다. 단순히 ‘치료’로서의 의료서비스가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힐링’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술적·문화적·서비스적인 면에서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새로운 개념과 새 지평의 공간이다.

자연주의 건축가로 유명한 이타미 준의 건축 스타일을 바탕으로 미국목재가구 작가인 조지 나카시마 스타일의 가구들을 배치했으며, 각각의 모든 병실에서는 정원을 볼 수 있다. 공용공간에는 아일랜드식 부엌과 히노키탕, 오르골 등이 마련되어 있다.

뉴힐 하우스콘서트 ‘황병기 명인 공연’의 입장료는 3만원이며 30석 한정 판매되는데, 티켓은 공연예술컨설팅드룹 비온뒤(new@beondi.org)에서 구할 수 있다.

시리즈 티켓 3회 이상 패키지 구입시 30% 할인, 65세 이상 경로 우대 50%, 24세 이하 청소년 및 대학생 3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 031-810-5608, 5635 비온뒤 02-703-6599

※ 뉴힐 하우스콘서트 시즌1 공연 일정

년도

날짜

출연진

게스트

대담패널

프로그램

악기/장르

2017년

12월 18일

유경화 이용구

고수

송현민

단소산조, 완주풍류, 철현금 창작곡 외

철현금· 대금/단소

2018년

 

1월 22일

김영길

소리:조정희

가야금:이여진

장구:조용복

송현민

백인영류아쟁산조, 남도시나위(흥타령 주제) 외

아쟁/가야금/소리/장구

3월 19일

이생강

고수:이호용

윤중강

 

대금산조, 퉁소 단소산조

대금

4월 23일

허윤정

유태평양

송현민

거문고산조 외

거문고

5월 28일

강은일

고수

송현민

김영재류 해금산조 외

해금

6월 18일

김영재

고수

윤중강

거문고산조, 병창, 해금산조, 비

거문고, 해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