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진흥원 ‘보건의료기술경영 실무자 과정’ 운영
상태바
진흥원 ‘보건의료기술경영 실무자 과정’ 운영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10.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24일과 25일 서울바이오허브에서 ‘보건의료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Advanced Leve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4차산업혁명시대 보건의료기술·시장·산업환경 변화의 이해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식재산,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기술마케팅 등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보건산업분야 실무종사자들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경영지식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보건의료산업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전략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모형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지며 기술경영, 지식재산 관리,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분야별 교육내용을 보면 기술경영분야에서는 보건의료산업 환경 및 정책변화, 보건의료 기술경영 전략론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식재산분야에서는 보건의료산업의 특성을 반영한 특허제도와 특허제도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한 활용사례 위주로  진행된다.

기술평가분야에서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가치 평가 및 활용법과 실제 기술가치평가 모형과 핵심변수 추정방법 등의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술사업화분야에서는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정책과 보건의료산업 기술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을 다루고 실제 보건의료 상장기업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보건산업분야 실무 종사자들이 4차산업혁명이 촉발하는 보건의료산업 환경변화 이해를 통해 산업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여 사업화 전문인재가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각 주제별 세부 교육프로그램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교육홈페이지(http://edu.khidi.or.kr)를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보건의료 기술경영(MOT) 실무자 과정(Advanced Level)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