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6 23:33 (화)
(행사)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 한·중·일 연합 폐렴구균 심포지엄
상태바
(행사)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 한·중·일 연합 폐렴구균 심포지엄
  • 의약뉴스
  • 승인 2017.10.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센터장 : 김경효)는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화여자대학교 국제교육관 LG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한·중·일 연합 폐렴구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 개소 후 12년째 매년 백신 심포지엄을 통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다양한 전문가들과 최신 지견을 나누는 장을 마련해 온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는 올해 한국, 중국, 일본의 폐렴구균 백신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

주최측은 이번 국제 심포지엄이 폐렴구균의 기초연구 분야부터 백신 개발의 최종 단계까지 이어지는 각 분야의 한, 중, 일 연구진들이 각 영역에서 폐렴구균, 폐렴구균 백신의 연구 성과, 경험 공유를 통해 최근 활발한 백신 연구, 개발을 하고 있는 한국의 위상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로 기대했다.

특히 폐구균 백신과 관련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손꼽히는 미국 버밍햄 알라바마 주립대학의 Moon H. Nahm 교수가 방한해 ‘Capsule diversity: Endless stories’를 주제로 폐렴구균 질환과 백신 연구에서 가장 큰 화두가 되는 폐렴구균의 피막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는 그동안 다양한 백신의 효능을 평가하고 평가 기법을 확립하는 등 많은 연구 성과를 내왔고 미국 FDA의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해 세계 수준의 백신 평가 기술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국내 개발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백신 평가로 백신 주권 확립에 큰 기여를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