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오엔케이 ‘HAHAHA 얼라이언스’ 공개
상태바
오엔케이 ‘HAHAHA 얼라이언스’ 공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10.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국 기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는 오는 20일 전라북도 전주시 옥성문화센터에서 약국 기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HAHAHA 얼라이언스(전략적 마케팅 제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HAHAHA 얼라이언스는 방송을 매개로 약사와 소비자, 약사와 약사 간의 소통 채널을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이 플랫폼은 약사와 약국의 관리대상인 고객 및 환자의 ‘아픈 몸’은 물론 ‘건강한 불편함’까지도 해소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행동하는 약사-약국을 실현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건강한 불편함’이란, 건강을 위해 고객 스스로 식생활 및 생활습관 전반을 통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이다. 또한 그 불편함을 고객 스스로가 억제하고 제어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뜻하는 다의어(多意語)다. 

HAHAHA 얼라이언스는 건강가치 증진, 맞춤형 서비스, 소비자 연대, 효율성 등 4가지 가치에 따라 약국과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해 약국의 기능과 약사의 직능을 확대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약국이라는 공간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고 친숙한 장소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미디어보드 등을 설치하고, 모바일 앱과도 연동되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중앙 컨트롤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2018년 상반기 내 모두 구현할 예정이다.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는 “HAHAHA 얼라이언스가 약국에서 제공하는 건강 서비스의 시공간적 개념을 확장시킬 것”이라며 “약국의 변화를 위한 지금의 시도는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웃과 함께하는 동네약국, 약사님이 주인이 되는 독립약국이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약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HAHAHA 얼라이언스의 ‘HAHAHA’는 행복, 건강, 이웃의 세 가지 단어를 조합해 탄생한 것이다. 헬스케어를 향유하는 주체인 사람들이 스스로의 자기 건강애 즉, 인간애(愛)에 기초해 노력한다면 진정한 기쁨을 누려 웃음꽃이 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HAHAHA 얼라이언스 설명회는 전주를 필두로 서울, 경기, 충청 등의 지역을 옮겨가며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