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6-01 18:34 (월)
스포츠닥터스·경희의료원, 전남 장흥서 의료봉사
상태바
스포츠닥터스·경희의료원, 전남 장흥서 의료봉사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7.09.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의료봉사단도 참여…맞춤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는 경희의료원과 함께 지난 16일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남초등학교에서 인근 지역 어르신 약 200명을 대상으로 양, 한방, 치과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경희의료원 심장내과 김우식 교수를 단장으로 내과, 가정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진단검사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한방과 등 30명의 의료진과 건강보험공단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 10여 명이 함께 하여 다양한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허준영 이사장은 “올해 경희의료원뿐만 아니라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동아리들과도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봉사를 진행하며 경희대와 경희의료원의 깊은 의료역사에 대해 실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닥터스와 경희의료원이 함께 손잡고 지구촌 곳곳을 찾아다니며 행복을 나누어 주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지영근 팀장은,“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가 이번 활동에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경희의료원은 장흥군과 2016년부터 업무협약을 맺어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는데, 올해 활동은 스포츠닥터스가 함께 해 더욱 알찬 활동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