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박태환)은 오는 9월 14일(목) 오후 2시부터 서남병원 2층 대강당에서 ‘튼튼한 치아건강을 위한 올바른 구강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치주질환 및 충치 등 각종 치과 질환은 중장년층에게 빈번히 발생하며, 오랜 기간 방치할 경우 전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각종 성인병을 악화시킬 수 있다.
이에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치과 질환에 대해 정확한 의학 정보 제공 및 양치방법, 틀니 관리법 등 올바른 구강 관리법을 제공하고자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건강강좌는 1,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는 서남병원 치과 박성호 과장이 ‘치주질환・충치・턱관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대해 강의하고, 2부는 서남병원 강은영 치위생사가 ‘올바른 구강관리(양치방법, 틀니 관리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호 치과 과장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치주질환˙충치 등 치과 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구강관리로 소중한 치아를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치과 질환과 올바른 구강관리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대표전화 ☎1566-6688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격월로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에는 '일상 속 어깨통증, 아는 만큼 줄어든다'를 주제로 어깨 관절염과 생활 속 운동법에 대해서 건강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