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1:48 (금)
약사회 의장단 회의, 직무정지 추진 촉각
상태바
약사회 의장단 회의, 직무정지 추진 촉각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7.07.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구성·비용 지불 등 논의 예정...비대위도 관심
 

지난 18일 임시총회에서 가결된 조찬휘 회장에 대한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추진하기 위해 오늘(27일) 의장단이 회의를 마련한다.

직무정지 가처분은 불신임 부결과 사퇴권고안 거부로 인해 마지막 남은 총회 안건이다. 따라서 대의원들을 포함해 분회 회원들까지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앞서 문재빈 의장(사진)은 이번 회의를 통해 조직 구성, 비용 마련, 추진 일정 등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자문위원, 의장단, 감사단, 지부장대표 등으로 구성된 조직을 조성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냈다.

오는 9월 10일 시작되는 FIP서울총회 일정을 감안한다면 조직구성부터 가처분 신청까지 숨가쁜 일정으로 진행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의장단은 회무정상화에 대한 우려와 관심 등을 고려해 빠른 추진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문재빈 의장은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뿐만 아니라 조찬휘 회장과 직접 거취 문제 대해 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임시총회 이후 9일이 지난 오늘 회의를 개최하는 것은 시도지부장 회의 결과를 지켜본 것으로 보인다.

어제(26일) 시도지부장협의회는 조찬휘 회장의 2선 후퇴와 비대위 구성을 중점으로 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직무정지 등이 곧 2선 후퇴를 의미하기 때문에 시도지부장들의 입장이 의장단 회의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시도지부장 대표 인원이 조직 구성에 참여할 것으로 보여, 어떤 시도지부장이 참여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낳고 있다.  지난 25일 시도지부장회의에서도 상당한 의견 차이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져, 직무정지 가처분과 관련해서도 지부장들 간에 이견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회의에서는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과 함께 비대위 구성안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서울 소재의 A 분회장은 “그동안의 행보를 보면 조찬휘 회장이 비대위 구성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비관적인 의견을 내놨다. 지부장들은 재차 비대위 구성을 촉구를 할 것이고, 받아들이지 않으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한편 임시총회에서의 불신임 부결이 직무정지 가처분에 대한 법원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사퇴권고안 가결, 관련 사건들에 대한 감사 자료 등이 있기 때문에 직무정지 가처분 결과에 대한 예상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