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삼성서울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안내서 '돌봄' 발간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안내서 '돌봄' 발간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07.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암치유센터(센터장 안진석 교수) 완화치료클리닉은 암환자와 가족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몸과 마음의 고통을 덜고 의미 있는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암교육센터와 함께 호스피스완화의료 안내서 ‘돌봄’ 을 발간했다고 17일 전해왔다.

호스피스완화의료가 필요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이 책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이용방법, 사전대비, 완화의료에 대한 오해 불식 등 보다 정확한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완화의료 사례자의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엮어 공감할 수 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이 책자는 삼성서울병원 암치유센터와 암교육센터를 방문하는 분들께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책의 삽화를 소재로 8월 31까지 병원에서 전시회를 개최, 손수건을 제작∙판매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불우 환자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2008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암교육센터는 지금까지 ‘환자는 궁금해 하지만 아무도 말해 주지 않는 것들’에 대한 교육용 도서 시리즈 '희망의 앎'을 발간했다.

암환자 가족을 위한 '나도 힘이 되고 싶어요'를 비롯, 소아암 환자를 위한 '너도 할 수 있어', 암환자 외모관리를 위한 '당신은 여전히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등 ‘희망의 앎’ 시리즈 6권을 발간하며 암환자들에게 올바른 암정보를 제공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