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7:03 (금)
심평원, 4차 산업 성장 이끌어 갈 성공사례 공유한다
상태바
심평원, 4차 산업 성장 이끌어 갈 성공사례 공유한다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7.06.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세미나 개최…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공모전 아이디어 소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23일(금) 오후 코엑스스마트테크쇼에서 보건의료분야의 4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창업 성공사례 및 우수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의료빅데이터, 4차 산업의 성장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심사평가원이 주최한 창업공모전 수상팀의 아이디어 및 보건의료분야 대표사례 등 총 7개 주제가 소개된다.

심사평가원은 개방·활용 중인 보건의료빅데이터 정보와 국민에게 제공 중인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공유하고, 빅데이터 관점에서 감염병 확산을 감지·예방할 수 있는 분석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심평원과 공동연구사업을 진행중인 라이프씨맨틱스에서는 의료기기 IoT 플랫폼을 통해 자체 저장·관리하고 수집된 개인건강기록 자료를 기반으로 서비스 가능한 건강 분석·예측시스템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심사평가원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의 우수아이디어와 SAS코리아와 협력해 진행된 빅데이터분석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분석사례도 소개된다.

심사평가원 이태선 의료정보융합실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된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사례 및 창의적 아이디어들은 앞으로 보건의료분야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설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