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애드바이오텍-한림제약, 기술이전 계약 체결
상태바
애드바이오텍-한림제약, 기술이전 계약 체결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5.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애드바이오텍(대표 정홍걸)과 한림제약㈜(대표 김재윤, 김정진)이 30일에 조합 대회의실에서 궤양성 대장염 치료용 후보물질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드바이오텍이 개발해 한림제약에 이전한 기술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천연물 의약품 후보물질 애드리코(AD-lico)로서 항산화, 항염증, 궤양성 대장염과 연계된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작용 및 STAT-3 인산화 억제 작용 기전을 갖고 있다. 

애드리코는 경쟁약물 대비 안전성이 입증돼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장기 복용이 가능한 천연물 유망 소재 후보 물질로서, 현재 다기관 임상을 위하여 식약처에 임상시험 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림제약은 이 후보물질에 대한 개발 및 판매에 관한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한편 애드바이오텍은 천연물 소재 위 기능 개선 원료 및 궤양성 대장염 치료용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비롯해 난황 항체 기반 기술(IgY, Immunoglobulin in Yolk)을 바탕으로 농수축산분야 항생제 대체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는 생명과학전문기업으로서 중국시장을 비롯한 베트남 등에 생산 시설 구축 등을 통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림제약은 2012년부터 연속 2회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 받은 중견제약기업으로서 2014년에는 혁신형제약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골질환 치료제, 순환기계 치료제, 안질환 치료제에 대한 특화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신약개발 R&D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한림제약과 애드바이오텍 간의 이번 기술이전 계약 중개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실장 겸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책임기술거래역을 맡고 있는 조헌제 상무이사(기술거래사)가 담당한 것으로 조합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