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동정) 바이엘, 그랜츠포앱스 베를린 액셀러레이터 지원자 모집
상태바
(동정) 바이엘, 그랜츠포앱스 베를린 액셀러레이터 지원자 모집
  • 의약뉴스
  • 승인 2017.04.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엘 (CEO: 베르너 바우만, Werner Baumann)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전 세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베를린 액셀러레이터(Grants4Apps Berlin Accelerator) 2017’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바이엘의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Grants4Apps Accelerator)’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연구 보조금을 지원해 주는 ‘그랜츠포앱스(Grants4Apps)’ 프로그램을 한 단계 확장한 것으로, 바이엘이 직접 선정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바이엘은 헬스케어 관련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이와 같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Grants4Apps Accelerator)’는 디지털과 헬스케어 분야의 접점을 확대해 인류가 직면한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으며, 바이엘의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에는 임상시험과 데이터 분석, IT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장내과와 호흡기내과, 여성 건강 분야의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약 2개월간의 응모 기간이 마감된 후, 100여 명의 바이엘 본사 전문가들이 함께 기업 성숙도, 기존 제품의 프로토타입, 아이디어의 적합성 등을 고려해 총 5개의 우승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은 지원금 5만 유로(한화 약 6,070만원 상당)뿐만 아니라 100일 간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바이엘 헬스케어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사무실, 그리고 바이엘 임직원들의 집중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지난 해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Grants4Apps Accelerator)’ 프로그램에는 캐나다,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 총 66개국에서 400개 이상의 디지털 헬스 관련 아이디어가 응모됐고, 총 4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특히, 타액을 이용한 배란 측정기를 개발한 한국의 ‘바이탈스미스(Vital Smith)’가 우승팀 중 하나로 선정되어 약 100일간 베를린에 위치한 바이엘 헬스케어 본사에서 근무하며 바이엘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로부터 집중 멘토링·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Ingrid Drechsel) 대표는,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과 오픈이노베이션 실현을 위해 바이엘 본사 차원에서 전 세계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지난해 한국팀의 우승에 이어 국내의 뛰어난 스타트업 기업들이 더 많이 발굴되어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바이엘은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 ‘더 나은 삶을 위한 과학’을 실현하는 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엘은 회사 외부에서 창의적인 잠재력을 발굴하고, 이를 바이엘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결합하는 것이 혁신과 성공을 위한 요인이라고 판단, ‘그랜츠포앱스(Grants4Apps)’를 비롯하여 작물 보호 분야의 ‘그랜츠포타겟(Grants4Target)’, 만성질환 치료 및 연구와 관련된 ‘그랜츠포리드(Grants4Lead)’, ‘코래보레이터(CoLaborator)’, 제약 및 헬스케어 분야가 봉착한 도전 과제를 해결해 나갈 솔루션을 갖춘 회사와의 협업을 추구하는 ‘그랜츠포앱스 딜메이커(Grants4Apps DealMaker)’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본사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바이엘코리아는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팜 분야의 뛰어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을 올해 론칭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그랜츠포앱스 베를린 액셀러레이터’ 웹사이트 (https://www.grants4apps.com/berlin)를 통해 5월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