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코오롱생명과학, 먼디파마와 인보사 코프로모션
상태바
코오롱생명과학, 먼디파마와 인보사 코프로모션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3.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사장(왼쪽)과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이사.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세계 최초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의 국내 마케팅/영업 전략적 파트너사로 먼디파마(사장 이명세)와 코오롱제약 두 곳을 계약했다고 29일 밝혔다. 먼디파마는 종합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중심의 중대형 병원을, 코오롱제약은 로컬병원을 중심으로 코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인보사는 (성분명 토노젠콘셀(Tonogenconcel))로 기존 치료 방법인 수술법 또는 약물치료 방법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수 있는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다. 

단 1회 주사로 2년 이상의 통증 완화 및 활동성 증가 효과를 확인한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인 ‘퍼스트 인 클래스‘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고, 올 2분기 안 품목허가를 완료할 계획으로 먼디파마와 코오롱제약과의 계약을 통해 국내출시 및 본격적인 제품,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디파마는 정형외과를 중심으로 신경외과, 마취통증학과 등에서 최상의 영업망과 마케팅력을 갖춘 미국계 회사로 평가 받고 있으며, 특히 통증치료제 및 습윤드레싱제를 통해 국내 정형외과 영역에서는 돋보이는 영향력을 갖고 있는 회사다. 

국내 퇴행성관절염 시장의 환자수는 약 500만 명이며, 인보사의 직접적 환자는(2~3기) 약 200만 명 내외로 판단 할 때 시장잠재력은 매우 클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먼디파마와의 계약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및 국내 랜딩을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인보사의 글로벌 진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이미 인보사는 지난해 11월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 단일기술 수출 계약 중 역대 최고가인 약 5000억 원(457억 엔)으로 성공적인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 제35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도 세계적인 투자자와 다국적 제약사들을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상위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영업/마케팅 및 기술/임상 등의 직접적인 계약을 맺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의 성공적 런칭 및 세계적인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먼디파마의 이명세 사장은 “기존 통증 관리 영역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및 R&D력을 통해 인보사의 국내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겠다”며 “의사 및 환자분들에게 골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치료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인보사를 통해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