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행사)충남대병원, 21일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행사)충남대병원, 21일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7.03.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는 3월 21일(화)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해 특별하고 의미 있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와 충남대학교병원이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의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은 오전 10시부터 사전행사가 시작돼 영양시식회, 혈당·혈압검사, 금연상담, 호스피스 완화의료 안내, 대전지역암센터 캐릭터 ‘항암이’와의 즉석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참석한 모든 이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의 기념사와 송민호 충남대병원장의 격려사, 김동선 대전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장, 임재룡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암 예방의 날 기념 포상·시상에는 대전광역시 중구보건소 최민정 외 1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전광역시 대덕구보건소 서선정 외 4명에게 충남대학교병원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충북대학교 예방의학교실 박종혁 교수의 ‘암 생존자 통합지지센터 사업’, 대전지역암센터 호스피스완화의료팀 최영심 간호사의 ‘대전광역시 호스피스완화의료 지원사업’강의가 진행된다.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암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예방수칙의 실천을 높여 암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