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6:02 (금)
‘수출상위품목 한일약전 비교분석 자료집’ 발간
상태바
‘수출상위품목 한일약전 비교분석 자료집’ 발간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2.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일본으로 수출하는 클래리트로마이신 등 55개 의약품의 시험규격에 대해 우리나라와 일본 약전을 비교·분석한 ‘수출상위품목 한일약전 비교분석 자료집’을 발간하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를 통해 국내 제약사·수입사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한국제약협회 등 관련협회와 일본수출 기업을 중심으로 구성한 ‘대일본 수출지원단’의 요청으로 우리나라 의약품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우리나라와 일본 약전 비교·분석 품목(55개) 목록 ▲양국약전 규격비교 요약표 ▲양국약전 규격 전체비교 등이다.

비교·분석한 55개 품목은 우리나라가 일본에 수출하는 상위 의약품 중 우리나라와 일본 약전에 공통으로 등재된 품목을 선정했다.

일본은 의약품 허가 시 일본약전과 시험규격이 동등하거나 그 이상일 경우 제출 자료 일부를 면제하는 등 심사 요건을 완화하고 있으나, 다른 나라 약전을 근거한 경우 시험규격과 관련 별도의 허가·심사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자료집 발간을 통해 우리나라 제약업계의 일본 수출을 위한 의약품 허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분야별 정보→ 의약품→ 팜나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