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4:03 (수)
중앙정부-지자체, 감염병 대응 공조체제 강화한다
상태바
중앙정부-지자체, 감염병 대응 공조체제 강화한다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7.02.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대응 상호협력 회의 개최…회의체 정례화 하기로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27일(월) 오후 2시 질병관리본부 대회의실에서 중앙정부-지자체간 감염병 대응 주요정책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위한 ‘2017년도 시·도 보건과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질병관리본부는 AI·메르스 등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한 감시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도 역학조사관 및 담당자들에 대한 현장중심 교육과 지자체별 위기관리 컨설팅 등을 안내하면서, 지자체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방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결핵안심국가 실행계획의 원활한 추진, 영유아 인플루엔자 지원사업 확대 및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 등을 안내하고, 올해부터 전수감시로 전환되는 항생제 내성균(2종) 관리를 위해 교육 및 기술지원을 설명했다. 아울러, 관할 의료기관의 철저한 지도·감독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각 시도에서도 ‘17년 감염병 관리 주요사업 추진 계획 발표와 아울러 지자체의 감염병 대응 조직 및 역학조사관 역량강화와 감염병 관련 국고보조 확대 등에 대해 중앙정부의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은 “기후변화, 국제교류 증가 등으로 감염병 발생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불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감염병 대응에 있어서 중앙정부와 지자체간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중앙과 지자체의 협력·회의체를 정례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