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서울재활병원 청소년캠프 성료
상태바
서울재활병원 청소년캠프 성료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02.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제4회 서울재활병원 청소년캠프’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청소년캠프는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자기발견 심리프로그램,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소그룹 캠프로,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서울재활병원의 공공재활의료사업 중 하나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라뱃길 크루즈를 타고, 전망대 스카이워크체험, 을왕리 해변 걷기, 풍등 만들기 등 미션을 수행했다. 또 꿈과 버리고 싶은 것 나누기, 롤링페이퍼, 아침식사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의견을 나누며 활발히 소통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3번의 캠프를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또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를 만나 좋았다”며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는 다음 캠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지선 병원장은 “청소년캠프는 경증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 향상을 통해 꿈을 찾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서울재활병원은 다양한 공공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전문병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재활병원이 주최하고 현진스포텍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