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행사)중앙자살예방센터-연세대, 16일 ‘SNS와 자살예방 공동세미나’ 개최
상태바
(행사)중앙자살예방센터-연세대, 16일 ‘SNS와 자살예방 공동세미나’ 개최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7.01.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는 연세대학교 미래융합연구원(ICONS) 첨단기술과 정신건강 융합연구센터(센터장송인한)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네트워크 사회 속 SNS와 자살예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소재 연세대학교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16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SNS와 자살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우선 중앙자살예방센터는 자살유해정보 현황, 대응 실태와 함께 정부 유관 부처, 경찰, 인터넷 사업자, 사용자, 자살예방기관의 협력방안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의 최선화 연구원은 SNS 빅데이터를이용한 자살분석 예측 모델과 이를 활용한 지역별 자살위험도 분석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 외에도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강동현 연구원은 ‘사회연결망 분석과 SNS 데이터의 공중보건학적 활용’에 대해 발표하고, 고려대 독일어권 문화연구소 박용익 교수는 언어학적 관점에서 ‘자살시도 요인에 대한 질적 연구의 자살예방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는 세계 최대 SNS기업인 ‘페이스북’의 한국법인 실무자가 참여해 자살예방을 위한 페이스북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최근 중앙자살예방센터 주최로 열린 ‘자살유해정보 신고대회’에서 우수신고자로 상을 수상한 유현경 씨가 토론에 참여함으로써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관점의 대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창형 중앙자살예방센터장은 “소통의 채널인 SNS가 동반자살의 통로, 유해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변질되고 있다”며 “SNS가 자살예방을 위한 유용한 도구로 쓰여지길 바라며,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모든 분들이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