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8:54 (목)
약준모 드론택배 철회에 "주시하겠다"
상태바
약준모 드론택배 철회에 "주시하겠다"
  • 의약뉴스 윤태수 기자
  • 승인 2017.01.1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의 잠정 중단...대약 발빠른 대응에 감사

약준모가 미래부에서 추진하려고 했던 의약품 드론택배 시범사업이 철회된 가운데 향후 정부의 움직임을 주시하겠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미래부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분야 정부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이의약품 드론택배 사업 등을 포함한 ‘2017년도 업무 추진계획’을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보고한 바 있다.

융합과 혁신을 통해 신산업·신서비스를 창출하겠다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의약품 드론배송 시범사업을 시행하겠다는 것이 미래부측의 설명이었다.

그러나 의약품 드론택배 사업이 국민건강에 위해될 우려가 크다는 약사회의 거듭된 반대에 시범사업 철회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약사의미래를준비하는모임(이하 약준모)은 11일 성명서를 통해 향후에도 의약품 드론택배 움직임을 주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미래부가 공공의료확립, 심야공공약국을 전제학지도 않고 의약품의 안전성도 담보되지 않은채, 도서산간 운운하며 단순 편의상으로 의약품을 드론택배한다는 무책임한 계획에 분노했다”고 밝혔다.

이어 “4000명의 약준모 약사들과 함께 미래부에 대규모 항의민원투쟁을 준비했으나, 미래부의 의약품 드론택배계획 철회로 이번 항의를 잠정 중단했고, 향후 정부의 움직임을 주시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나아가 “국민보건과 의약품의 안전성이 최우선의 가치여야한다고 생각한다”며 “미래부의 의약품 드론배송 추진 사업에 발빠른 대응을 해준 대한약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약사회에서는 우본부에 해당 시범사업이 의약품 택배배송, 온라인 의약품 판매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단초가 되는 등 약사사회의 현안과 맞물려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는 입장을 전달했으며, 그 결과 우본부 측에서 약사회측의 입장을 납득하고, 이를 반영키로 협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