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17:56 (목)
제약협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제약협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6.12.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기술 소개, 기술이전 및 사업화 등 산·학·연 가교 역할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1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방배동 협회 4층 강당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조용범)과 함께 ‘2016 제2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Bio-Pharma Tech Concert)’를 개최한다.

지난 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바이오파마 테크 콘서트는 미래부의 기초, 원천 R&D 지원사업 중 제약·바이오분야의 연구성과를 산·학·연 연구자들 간에 공유하고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사업화로 발전시키는 기회의 장이다. 실제로 이전 행사에서 소개된 의약품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협약이 체결되는 등 기술 사업화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제내성 극복 항인플루엔자 치료제 개발’에 대해 조원제 전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박귀덕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생체재료연구단 박사의 ‘세포 및 약물 전달이 가능한 조직재생 패치소재 개발’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권희충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생명기초연구부 박사가 ‘HSV/adaptor이용 암세포 표적 유전자 치료제’에 대해, 정준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치료용 항체’를 소개한다. 

또한 박철승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과학부 교수가 ‘BKca채널 표적 고삼 쿠라리논을 이용한 항요실금 제제 개발’에 대해, 김혜선 서울대 의대 교수가 ‘MicroRNA-188-5p에 의한 인지기능 및 시냅스 기능 손상회복을 통한 알츠하이머 치료 기술’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사전신청은 12일까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신청&서비스 메뉴)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