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안연케어-스포츠닥터스, 의료 지원 MOU 체결
상태바
안연케어-스포츠닥터스, 의료 지원 MOU 체결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6.11.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연케어(대표 조민준)는 지난 15일 (사)스포츠닥터스(대표 허준영)와 의료지원 등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하고, 향후 공동으로 의료지원 봉사활동 및 의약품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기로 했다.

안연케어와 스포츠닥터스는 안연케어 조민준 대표, (사)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및 임직원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소외계층 의료봉사 활동, 국제 의료 봉사 활동 등을 위한 상호협력 MOU 협약서에 서명하고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그 시작으로 양측은 오는 27일 서울역 광장에서 서울역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전개하기로 협의했다. 27일 오전 8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의료봉사 버스를 활용해 겨울을 앞둔 시기에 600여 명의 노숙인들에게 진료 서비스와 의약품 지원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안연케어 조민준 대표는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의료지원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연케어는 국내외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진료 지원, 의약품 지원 등 의료 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지구촌 곳곳에서 배고픔과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안연케어가 뜻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닥터스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에 UN DPI의 NGO로 정식 등록됐고, 14년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 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제의료봉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