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의료기기산업협, 회원사와 '어린이이동건강검진' 전개
상태바
의료기기산업협, 회원사와 '어린이이동건강검진' 전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6.05.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 이하 KMDIA)는 5월 가정의달, 어린이의 날을 맞아 지난 30일(토), 회원 기업과 함께 대전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KMDIA-회원사 공동 어린이이동건강검진’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KMDIA는 대전광역시 한빛·다모아 2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 62명에게 7가지 무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KMDIA 어린이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차량(버스)을 이용하여 전문소아·영상진단의료진 및 검안사·청능사와 함께 △키/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청력 검사 △혈액 검사 △소변 검사 △초음파 검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멘스헬스케어(건강검진버스 및 초음파 검사), 스타키코리아(청력 검사), 한국알콘(자원봉사 및 소아과의사),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젼케어(시력 검사), 동방의료기(시력검사기), 메드트로닉코리아(자원봉사) 등 협회 회원기업에서 검사장비 지원과 자원봉사자 20여명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

또한 협회 사회공헌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대한영상의학의료봉사회 및 대한성모병원 영상진단 의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온프렌즈 관계자 분들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5월 어린이의 날을 맞이해 음악팀 ‘이노비’가 작은 음악회를 열어, 종종 들어봤지만 생소했던 재즈음악을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또 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즉석사진과 기념선물을 제공해 기쁨이 더해지도록 했다.

KMDIA는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의 예방을 목표로 있으며, 회원기업은 건강검진을 도울 수 있는 검사장비 지원, 자원봉사자 참여, 후원금 기부 등을 통해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황휘 회장은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은 기본이지만 중요한 7가지검진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협회가 의료기기산업 대표단체로서 의료 소외 계층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아가 어린이외에도 의료낙후 지역의 노약자로 대상을 확대하여 건강한 사회를 가꾸는데 기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