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 관련 패키지 선보여
상태바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 관련 패키지 선보여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6.04.25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이하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은 ‘헬스테인먼트 융합 생태계 구축 및 사업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 ‘헬스테인먼트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25일 전해왔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책과제인 ‘헬스테인먼트 융합생태계 구축 및 사업화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이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서는 참여기관인 강원무역창업연구원, 씨이랩, 하나투어제주와 함께 수혜기업으로 선정된 힐리언스 선마을,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 알펜시아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제주 샤인빌리조트에 휴양과 요양을 목적으로 한 상품을 공동 개발했다.

그동안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은 웰빙 분야의 제품(식품, 화장품 등)과 서비스(건강증진, 안티에이징, 스킨·멘탈케어 등)를 인프라(관광지, 레저, 휴양 등)와 결합한 융복합 창조서비스 개발을 위해 연구한 바 있다.

그 결과 힐리언스 선마을에 향기명상 및 아로마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헬스테인먼트 프로그램을 구성해 서비스 중이며,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에서는 힐링과 면역증강에 좋은 ‘원데이 투어 & 티 테라피(Tea Therapy)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알펜시아리조트에서는 숙박과 항노화 아로마 테라피를 패키지로 구성한 ‘헬스테인먼트 패키지’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제주 샤인빌리조트에서는 면역증진을 목표로 자가 아로마 테라피 프로그램, 아침 요가 명상 프로그램, 해변 산책로 트래킹, 매직볼 아로마 객실에서의 숙박 등 4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헬스테인먼트 힐링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폴과 태국, 홍콩, 말레이시아 각 국의 파워블로거와 관련 아시아 지역 협회장, 연구소장 등이 직접 알펜시아리조트를 방문해 헬스테인먼트 패키지를 체험해보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 센터 구축 사업’을 주관하는 충남 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와 헬스테인먼트 및 웰니스 스파 전략 개발을 위한 글로벌 세미나를 공동 진행하기도 했다.

팸투어 및 세미나에 참여한 한 싱가폴 블로거는 “건강관리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결합된 ‘헬스테인먼트 패키지’에 호기심이 생겨 신청했었는데, 신체적 건강에 국한되지 않고 정신적, 육체적으로도 힐링받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헬스테인먼트 사업이 더 성장해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의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돼 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헬스테인먼트사업단 총괄 과제책임자인 장태수 교수는 “헬스테인먼트 프로그램은 반건강에 상태에 있는 현대인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융합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건강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활발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앞으로 국내 헬스테인먼트 융합상품 및 글로벌화 전략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