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노원구약, 프리셉터 간담회 개최
상태바
노원구약, 프리셉터 간담회 개최
  • 의약뉴스 허성규 기자
  • 승인 2015.11.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약대교수·약대생·프리셉터 참석···장학금 전달 등

노원구약사회가 원활한 실무실습 진행을 위한 감담회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노원구약사회(회장 조영인)는 지난달 29일 삼육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프리셉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육대약대 교수 전체와 지난 실무실습학생, 앞으로 실무실습 할 학생 전체 그리고 노원구 프리셉터가 참석했다.

▲ 노원구약사회는 삼육대약대와 함께 프리셉터 간담회를 갖고 실무실습 실제 경험 등을 공유했다.

김경제 삼육대학교 약학대학장은 “노원구 실무실습은 다른 지역과는 확연히 다른 교육 수준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매년 약대학생의 실무실습을 책임지고 지도해주시는 프리셉터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인 회장은 “2013년에 처음 실무실습에 아무지식 없이 시작하였으나 교수와 프리셉터가 많은 교류와 논의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노원구는 실무실습에 있어서는 어느 지역보다도 앞서 나가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고 이 자리에 초대 됐다는 것은 지금까지 잘하고 있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실무실습에 참여한 학생 3명과 성기현 프리셉터가 차례대로 실습소감과 프리셉터로서의 소감의 말을 전했다.

또한 구약사회와 삼육대 약대는 12월 셋째 주부터 다음 실습 시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구약사회에는 간담회에 앞서 노원구약사회에서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삼육대약학대 학생을 위한 장학금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장학금 대상자는 삼육대약학대학에서 학업에 있어서도 매우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최혜임 학생을 2015년도 노원구약사회 장학금 대상자로 추천해 조영인 약사회장이 직접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