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8:30 (수)
제 7차 한·중 동양의학조정위원회 개최
상태바
제 7차 한·중 동양의학조정위원회 개최
  • 의약뉴스
  • 승인 2004.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성 복지부차관, 안재규 한의협 회장 등 합의의사록 서명
제7차 한·중동양의학협력조정위원회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중국 북경에 있는 위생부청사와 중의약관리국 등에서 개최됐다.

송재성 보건복지부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한국대표단과 중국 위생부 부부장 겸 중의약관리국 셔징 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양측 대표단은 이번 회의에서 양국이 동양의학관련 법규 및 정책 등에 관한 정보교류를 강화하고 한의학연구원과 중국 중의연구원이 암, 에이즈, 노인성질환 및 난치성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해 공동 연구를 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조정위원회는 한국측에서는 송재성 복지부차관을 단장으로 복지부 박병하 한방정책관, 대한한의사협회 안재규 회장, 대한한의사협회 홍순봉 대의원총회의장, 한의학연구원 이형주 원장, 식약청 이송득 생약평가부장, 복지부 좌정호 사무관 등이 대표로 참가했다.

또, 중국측에서는 셔징 위생부 부부장을 단장으로 리젼지 중의약관리국 부국장, 중의약관리국 허싱떵 사장, 쑨쑤룬 사장, 중의연구원 차오홍신 원장, 중의약관리국 장찌이쩡 부사장, 왕사오핀 부사장, 주하이펑 부처장 등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제7차 한·중 동양의학협력조정위원회에서 양측 대표단은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처가 추진하는 동양의학 용어 및 침구혈자리 표준화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양국간에 구체적인 협상을 진척시켜 세계보건기구에 공동제안하여 세계전통의약의 날을 제정하는데 공동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특히 양국은 지난 10년간의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기초로 한의학연구원과 중국 중의연구원이 인력, 학술 및 정보교류 등에 관해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또한 양측은 제8차 한·중 동양의학협력조정위원회를 내년 하반기에 한국에서 개최키로 합의했다.

한국대표단은 지난 14일과 15일 세 차례에 걸쳐 조정위원회에 참가하는 한편 김하중 주중대사를 예방하고 북경중의약대학, 중의연구원, 광안문병원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