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의료기기산업협회, 어린이 이동 건강검진
상태바
의료기기산업협회, 어린이 이동 건강검진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5.10.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 이하 KMDIA)는 협회 회원사와 함께 24일 경기도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료소외 어린이를 위한 이동건강검진’활동을 펼쳤다고 전해왔다.

이날 KMDIA 및 회원사는 경기도 오산시 벧엘교회에서 오산양문지역아동센터, 청호지역아동센터, 다솜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7가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KMDIA 어린이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차량(버스)을 이용하여 전문소아·영상진단의료진과 검안사·청능사와 함께 △키/몸무게 △체지방 △시력 △청력 △혈액 △소변 △초음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검진활동에는 지멘스헬스케어(대표 박현구)에서 ‘건강검진버스 및 초음파·체지방 검사장비’를,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대표 김희경)에서 시력검사부문, 동방의료기(대표 안병산)에서 시력검사장비, 지엔리사운드코리아(대표 장규환)에서 청력검사부문,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허준)에서 자원봉사자 및 검사부문에 1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협회 사회공헌활동에 뜻을 같이 하며 대한영상의학의료봉사회 및 오산웰봄소아과병원 의료진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온프렌즈 관계자들이 함께 수고했다.

이날 건강검진 결과, 참여 어린이의 건강은 대체로 양호했으나, 시력검사에서 20명의 아이들은 시력교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에서는 ‘러브아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력교정이 필요한 20명의 아이들에게 안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안과적 치료가 필요한 한 학생에게는 질환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경우 수술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KMDIA는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의 예방을 목표로, 협회 및 협회 회원사(의료기기 기업)가 공동으로 건강검진을 할 수 있는 검사장비 지원, 자원봉사자 참여, 기부금 등을 통해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황휘 회장은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은 기본이지만 중요한 7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협회가 의료기기산업 대표단체로서 의료 소외 계층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아가 어린이 외에도 의료낙후 지역의 노약자 등 대상을 확대하여 건강한 사회를 가꾸는데 기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4개 회원사와 검안사, 청능사 그리고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준 업계 종사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특히 지난 5월 멀리 전북 고창에 이어 이번에도 청력검사를 지원한 지엔리사운드코리아에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