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8 12:35 (목)
스포츠닥터스, 캄보디아 의료봉사 출범식 개최
상태바
스포츠닥터스, 캄보디아 의료봉사 출범식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5.10.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러브안과(대표원장 박영순)는 10월 2일 오전 10시 박영순 원장, 이인실 이사장(스포츠닥터스 자원봉사단장), (사)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국제의료봉사는 아이러브안과, 삼성서울병원, 국제의료봉사단체인 (사)스포츠닥터스가 공동으로 10월4일부터 10월 11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되며, 삼성서울병원의 김성주 교수(외과, 의료단장), 박효준, 이누리, 허선희(외과), 심연희, 최정희, 이원일(마취통증), 김은상(신경), 유준현(가정의학), 노수진(재활의학), 윤미진(영상의학) 등 국내최고의 의료드림팀 60여 명이 참여해 외과적 수술 등 전문적 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러브안과 박영순 원장은 이번 의료봉사에 직접 참여하여 노안교정, 백내장수술 등을 집도 하게 된다.

아이러브안과는 지난 2월 스포츠닥터스에서 추진한 베트남 의료봉사에 3억 원을 후원하고 의료진을 파견하였으며, 이번에 캄보디아 의료봉사에도 의료진과 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의료봉사에 참여해오고 있다.

아이러브안과는 국내 레이저 시력교정술과 노안수술 선도병원으로 국내 최초 노안연구소를 설립하여 시력교정술의 미개척분야였던 ‘노안연구’를 주도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노안 특화병원으로 첨단 의료장비, 개인 맞춤 시력교정 등 세계 수준의 장비와 실력을 갖추고 있는 병원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박영순 원장은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국제의료봉사에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랑과 성심을 담아 의료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포츠닥터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핸드볼 우생순신화 임오경 감독도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함께하며 YTN, 매경 MBN 등 언론사가 동행하여 의료봉사 현장을 취재할 계획이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이번 캄보디아 국제의료봉사는 한국마이팜제약과 마이건설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오늘 11월 10일 국내외 의료봉사기금 마련을 위해 세계적인 성악가 임선혜 씨 등이 참여하는 ‘2015 사랑의 나눔 콘서트’를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2500석)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