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07:22 (월)
건협, 정부서울청사에서 건강캠페인 전개
상태바
건협, 정부서울청사에서 건강캠페인 전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5.04.1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이하 건협)는 15일, 정부서울청사 1층 로비에서 건강의 소중함과 지속적인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건강캠페인을 전개했다고 전해왔다.

정부서울청사 상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 날 건강캠페인은 건강관리분야와 금연지원분야로 나누어 운영됐으며, 건강관리분야에서는 혈압, 당뇨 및 콜레스테롤 검사, 체성분, 당뇨예측검사, 비만체험, 체력측정, 건강상담 등을 진행했고, 금연지원분야에서는 체내 CO측정과 폐나이 측정, 금연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공무원의 건강관리를 위해 건협에서 청사 내에 운영하고 있는 건강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 본인이 희망할 경우 건강지원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건협 조한익 회장은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해 건강생활을 일상화하고 질병예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건강지원센터는 공무원들의 건강지킴이로서 특히 건강위험군의 건강 관리를 위한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협은 2009년 행정안전부와 ’정부청사 건강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공무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부서울청사를 비롯한 대전청사, 세종청사, 대구청사 내에 건강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청사별로 건강캠페인을 전개해 청사 내 건강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