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8 20:22 (목)
식약처, 대구경북 첨복단지 방문 교육
상태바
식약처, 대구경북 첨복단지 방문 교육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1.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 11월 14일 대구경북 첨단의료 복합단지에 입주한 연구기관 신약 연구·개발자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허가, 임상·비임상시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연구·개발자 등의 연구 성과가 제품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연구자 등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고로, 대구경북 첨단의료 복합단지는 제약 및 의료산업을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09년부터 제약사 및 연구소 등을 유치하여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식약처 제품화 지원사업인 ‘팜나비 사업’ 소개 ▲의약품 허가·신고 신청 절차 및 준비 자료 설명 ▲허가·신고 심사 과정  안내 ▲임상 및 비임상시험 승인 등이다.

특히, 신약 선도물질 창출 및 후보물질 최적화 단계를 연구하고 있는 단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비임상시험에서 임상시험 진입 시 구비해야 하는 자료의 내용 및 요건 등에 중점을 두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현장 방문 교육으로 허가 및 임상시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설명을 함으로써 제품화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기간 단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