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행사)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투자포럼 개최
상태바
(행사)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투자포럼 개최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1.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KDB대우증권과 바이오헬스 IR/PR협의회(회장 박세진)와 공동으로 11일(화) 오후1시30분부터 KDB대우증권 본사 지하1층에서 '제1회 바이오투자포럼(주제: 파이프라인의 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암, 감염성 질환, 희귀병 등 질환들을 대상으로 예방부터 치료까지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바이오텍기업을 소개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이해도 제고하고 비상장 바이오텍 기업들에 대한 소개로 벤처캐피탈과 기관투자가의 투자를 확대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대경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생명복지전문 위원장이 '바이오분야 투자활성화의 필요성'에 한 인사말을 시작으로 3개 분과별 IR을 갖게 된다. 각 분과에서는 모두에 시장동향 및 현황에 대한 발표와 뒤에 이어 각 기업의 IR이 진행된다.

제1분과 암분야 치료제로서 암진단 분야기업으로는 디엔에이링크, 아스타, 사이토젠, CBS바이오, 파나진, 셀레믹스 등이 참가하며, 암치료제 분야 기업으로는 레고켐바이오, 에이비온, 애니젠, 파멥신, 셀리드 등이 참석한다.

제2분과 감염성 분과에는 감염성 예방분야에서 유바이오로직스, 아이진이 참가하고, 감염성 진단분야에는 퀀타메트릭스, PCL, 랩지노믹스 등이 참가하며, 감염성 치료제분야로서는 인트론바이오, 크리스탈, KBP코리아, 큐리언트, 제넥신, 진원생명과학 등이 참가한다.

제3분과 희귀병 분과에서는 이수앱지스, 안트로젠, 코아스템, 알테오젠, 펩트론이 참석한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다양한 우수 바이오기업을 질환군별로 묵어서 발표하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기업이 이제는 연구개발단계에서부터 시장지향적인 변화를 반영한다. 우수한 바이오기업에 보다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DB대우증권 김성재 연구원은 “KDB대우증권과 한국바이오협회는 2012년부터 1차(2012.11-유망 바이오기업 소개), 2차(2013.7-창조경제와 바이오텍), 3차(2014.05-유전자의학)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업 IR을 수행해 온 바 있다. 이번 포럼부터는 바이오투자포럼으로 명칭을 통일하고 지속적인 우수 바이오기업의 발굴과 투자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IR/PR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박세진 부사장은 “다양한 바이오기업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하였다. 바이오기업의 IR활동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됐다”고 바이오기업 IR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의(www.koreabio.org)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발표자료 집은 참가신청한 사람에게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