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행사)한국건강증진개발원, 자궁경부암 인식개선 캠페인
상태바
(행사)한국건강증진개발원, 자궁경부암 인식개선 캠페인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1.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여성에게 치명적인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자궁경부암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궁경부암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에는 젊은 여성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수진’이 함께 한다. 배우 박수진은 TV 공익광고와 캠페인 화보를 통해 여성들에게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실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박수진이 함께 하는 공익광고는 10월 중순부터 종합편성채널 및 케이블 티브이에서 방송되며, 캠페인 화보는 패션 월간지 및 전국 병원/보건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1월 9일에는 <엄마와 딸이 함께 하는 여성건강 이야기, ‘헬로 우먼(Hello, Woman)’> 강좌콘서트가 올림픽공원 내 K아트홀에서 열린다. 본 행사에서는 인디밴드‘바닐라어쿠스틱’과 산부인과 전문의가 함께 하여, 초경 무렵부터 챙겨야할 건강관리법과 여자가 되면서 겪는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좌콘서트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웹사이트(www.ccptalk.co.kr) 및 전화(문의처: 02-3210-9726)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관계자는 “자궁경부암의 위험성과 심각성에 비해 여성들의 경각심이나예방실천 의지는 아직도 부족한 실정”이라며, “예방관리를 통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만큼,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이 자궁경부암으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키려는 인식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