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길병원, 라오스 심장병 어린이 초청 치료
상태바
길병원, 라오스 심장병 어린이 초청 치료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0.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은 28일 심장센터 세미나실에서 라오스에서 온 심장병 어린이 환자에 대한 완치 축하연을 열었다.

행사에는 가천대 길병원 이근 병원장을 비롯해 쏨릿칸티봉 주한라오스 부대사가 참석해 힘든 수술을 견뎌낸 환아들과 부모들을 격려했다. 1997년부터 300명 이상의 해외심장병 어린이를 초청해 치료하고 있는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 10일 라오스에서 다섯 살 매키군과 생후 5개월 된 에코군을 길병원으로 초청했다.

매키군은 동맥관개존증과 혈소판감소증으로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상태였지만 벼농사로 일곱식구가 생활하고 있는 형편상 병원에 데려가는 것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다.

동맥관개존증은 폐동맥과 대동맥을 연결하는 동맥관이 출생 직후 닫혀야 하지만 닫히지 않고 열려있는 병이다. 게다가 심장으로 인한 폐렴 합병증까지 겹쳐, 온가족이 비탄에 빠져 살 수밖에 없었다. 또 에코군은 심실중격결손 및 폐동맥협착증으로 현지에서 치료를 시도했지만 라오스 의술로는 수술을 할 수 없어 발만 구르던 상황이었다.

아이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나눔의료사업과 가천대 길병원, 사랑나눔의사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밀알심장재단, 새생명찾아주기운동본부 등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한국으로 초청돼 수술을 받고 건강을 되찾게 됐다.

아이의 부모들은 “작은 아이들에게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며 “남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한 사람으로 키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매키는 29일 퇴원했으며, 에코는 약물치료 후 퇴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