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1:48 (금)
칠곡경북대병원에 매하구시중심병원 일행 방문
상태바
칠곡경북대병원에 매하구시중심병원 일행 방문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4.10.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박재용 병원장)은 지난 17일, 중국 길림의약학원매하구시중심병원(이하/매하구시중심병원) 대표단(왕승평(王升平)병원장 외 5명)이 방문했다고 전해왔다.

이번 방문은 양 기관의 MOU체결 이후 두 번째 교류로 지난 7월에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표단이 매하구시중심병원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양 병원간의 교육, 연구, 진료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대표단 일행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북구 학정동)과 경북대학교병원(중구 삼덕동)을 방문해 의료 환경, 기술, 장비 등을 둘러보았다.

매하구시중심병원 왕승평 병원장은 “대구의 의료 환경과 기술에 감탄 하며 앞으로 의료기술 및 교육 등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박재용 병원장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관계가 더욱 돈독해짐은 물론 양국의 의학이 더욱 발전해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하구시중심병원은 길림의약학원 부속병원으로 1948년에 설립된 의료, 교육, 연구 중심의 종합병원이다.

한편,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7월 중국인민병원, 8월 베트남 호치민시 재무청 및 군병원, 9월 중국청도시립병원 등이 방문하는 등 해외 병원과의 교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