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7:00 (목)
스포츠닥터스, 수협 자매결연 의약품 지원
상태바
스포츠닥터스, 수협 자매결연 의약품 지원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08.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는 수협과 자매결연을 맺고 그 첫 번째 행사로, 가평과 청평에 의약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28일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는 가평어촌회관을 방문하여 가평과 청평 어촌계 주민들에게 의약품을 증정하고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이재열 가평 주무관은 "가평과 청평은 주변에 약국이나 병원이 매우 적을 뿐만 아니라 큰 병원을 가는 것도 어르신들에게는 매우 큰 부담이다"라며, 이들 어촌계에도 많은 도움과 지원을 필요로 한다는 말을 전했다.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의 허준영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회장)은 "이번 수협과의 자매결연 행사를 통해 가평과 청평을 시작으로,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은 지역을 찾아 도움을 주고 싶다"라며, 본 의료봉사의 취지와 향후 계획에 대해 말했다.

UN 소속 NGO로서 10년간 활동한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는 의료, 교육, 스포츠 분야에 활동하는 NGO 단체로, 순수하게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희망을, 소외된 이웃에게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전 세계 어디든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웃을 위하여 의료봉사와 구제 사업에 힘써왔으며, 9월, 10월에도 각각 중국, 러시아, 캄보디아 등 해외의료봉사 및 국내 농어촌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제약협회,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누가의료기, 동국제약, 조아제약, 한국얀센, 화이트제약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