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8:17 (목)
예송이비인후과 '외국인 환자 유치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예송이비인후과 '외국인 환자 유치 우수기관' 선정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4.08.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김형태 원장)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진행된 '강남구 의료관광 우수기관 공로패 수여·신규 협력기관 위촉식'에서 '강남구 의료관광 외국인 환자 유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로패는 강남구에 위치한 병의원급 중 총 21개의 의료기관이 선정됐으며, 이비인후과는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가 유일하게 공로패를 받았다. 이번 공로패는 2013년도 외국인 환자 유치 활동에 남다른 노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의료기관을 선정한 데 의미가 있다.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는 지난 2007년부터 1대 1 해외환자 맞춤 진료 시스템으로 전문적인 환자 유치를 진행해 왔으며, 외국인 의사 국내 연수 프로그램, 동북아시아지역 나눔의료사업, 카자흐스탄 국립병원 마스터클래스 등의 국제적인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또한 국제이비인후과연맹 세계학술대회(IFOS), 모스크바 국제 의료관광 협의회(MHTC), 유럽의학센터(EMC) 의료협력 및 의료진 교육연수 MOU 등 다양한 국제행사를 참가, 추진하며 한국의 선진 의료 기술을 널리 알렸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인정을 받았다.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 김형태 원장은 "미국, 브라질, 영국, 이탈리아 등 세계 40여 개국의 환자들이 직접 예송이비인후과의 의료 기술력을 믿고 찾아오고 있다"며 "이번 공로패 수상을 통해 세계화에 맞는 의료 기술력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기여할 것이며, 우리 의료 기술력도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