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중국인 환자식 품평회
상태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중국인 환자식 품평회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4.08.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9종 개발…입원환자 선택식으로 제공
 

한림대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열)에서는 지난 6일 직원식당에서 중국인 입원환자를 위한 식단 품평회를 개최했다.

식단 품평위원으로는 이열 병원장을 비롯한 윤성대 행정부원장, 노용균 기획실장, 임은주 간호부장, 이영숙 고객지원실 팀장과 외부 초청위원으로 이임빈 중국동포 한마음협회장, 이국화 한중경영신문 전무가 참석해 개발된 메뉴를 시식하고 품평했다.

이날 선보인 메뉴는 한국의 잡채와 비슷한 매콤한 중국식 볶음당면 ‘마이상수’, 쓰찬성 요리로 유명한 깍두기 모양의 중국식 닭고기볶음 ‘궁바오지딩’, 중국식 가지볶음 ‘위샹체쯔’, 토마토 계란탕 ‘시홍스지단탕’, 토마토 계란 볶음 ‘시홍스차오지단’, 감자를 노랗게 튀겨내고 설탕 소스에 볶아낸 맛탕 ‘바쓰산야오’, 계란볶음밥 ‘양저우차오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중국식 갈치구이 ‘자오옌다이위’, 쓰찬성의 대표음식 마파두부‘마포더우푸’등 총 9종이었다.

이 식단들은 입원하는 중국인 환자를 위해서 개발됐으며, 환자식이므로 염도를 낮추고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았다. 이번에 개발된 식단은 정식으로 환자식단 등록절차를 거쳐 이달부터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이열 병원장은 “먼 타국 땅에서 몸이 아파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질병 치료뿐 아니라 고국의 맛을 살린 중국식단으로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 치료효과를 높이고자 식단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환자식단을 개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