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바이옥스, 다른 진통제보다 혈압 상승시켜
상태바
바이옥스, 다른 진통제보다 혈압 상승시켜
  • 의약뉴스
  • 승인 2004.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통제 바이옥스(Vioxx)가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유사한 다른 약 보다 혈압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이 연구를 이끈 ‘Arthritis Research Center Foundation’의 Frederick Wolfe 박사는 “우리는 로페콕시브(rofecoxib:Vioxx)를 복용한 환자가 셀레콕시브(celecoxib:Celebrex) 혹은 다른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non-steroidal anti-inflammatory drugs)를 복용한 환자보다 혈압이 더욱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Wolfe 박사 연구진은 현재 진행중인 연구의 한 부분에 참여하고 있는 8,538명 환자의 데이터를 조사했다.

관절염과 관계없이 부종 비율은 바이옥스를 복용한 참가자들이 어떤 진통제도 복용하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23% 높았다. 혈압 증가에 있어서는 셀레브렉스 사용자들보다 바이옥스 사용자들이 21% 더 높았다.

Wolfe 박사는 “그렇지만 이 특별한 발견에도 불구하고 NSAID 계열약을 복용한 환자에게서 혈압 상승, 부종 발병 증가가 관찰되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보고서는 ‘Journal of Rheumatology’지에 게재되어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