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지멘스, 을지대와 보건의료 인재 양성 협업
상태바
지멘스, 을지대와 보건의료 인재 양성 협업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10.1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이 14일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인 을지대학교와 보건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전해왔다.

지멘스 헬스케어와 을지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의식 함양을 위한 단기 기업체험 ▲중기 의료기기 전문 인력 교육 과정 공동 운영 ▲보건의료과정 우수학생에 대한 총 1억 원의 장학금 지원 ▲인턴쉽 프로그램 지원 ▲지역사회 봉사 활동의 공동 참여 등 보건 의료 전문 인력 양성 사업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기념식에는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 조해월 보건과학대학장,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 진단사업본부 이명균 부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글로벌 인재양성 시스템을 갖춘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동국대학교, 계명대학교 등 국내 다수의 대학교와 장학금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기기분야 교과목 개발, 인력채용, 공동 기술개발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의료기기 분야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지멘스 헬스케어와 협약을 맺게 된 을지대학교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의∙생명 중심의 대전캠퍼스와 보건∙의료 중심의 성남캠퍼스가 있으며 전국 4년제 일반대학 중 2년 연속 취업률 1위(대학정보공시,전국 4년제 일반대 다그룹(2011년도),라그룹(2010년도) 중)라는 성과를 이뤘다.

이처럼 을지대학교는 차별화된 교육을 인정받아 2008년부터 5년 연속 대학교육역량 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 지멘스 헬스케어 부문의 박현구 대표는 "보건의료 특성화 명문대학인 을지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은 "세계적인 의료기기 회사인 지멘스 헬스케어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멘스 헬스케어의 장학금 지원을 통해 을지대학교 학생들이 보건의료분야의 우수한 인재로 거듭 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