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뒷처리는 복지부 식약청 '몫'
상태바
뒷처리는 복지부 식약청 '몫'
  • 의약뉴스
  • 승인 2002.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식약청 국감이 끝나면서 그동안 문제됐던 내용들의 후속처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겠다 ,고치겠다'고 다짐했던 공무원들의 말이 헛구호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관련 업계의 철저한 감시가 뒤따라야 한다.

특히 올해는 대통령 선거가 있어 공무원들의 '몸사리기'가 극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번 역시 공언으로 끝날 것이 뻔하다고 벌써부터 별 기대를 하지 않는 분위기다.

지적을 받았던 기관이나 업체들도 '국감만 끝나면 모든 것이 만사형통 될 것'이라고 시간만 바라보고 있다. 의원의 질타, 장관과 청장의 답변이 흡싸 잘 짜여진 한편의 드라마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불법약 유통, 보험급여 허위청구, 독한 어린이 감기약,생동성 지지부진, 물건너간 대체조제, 큰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생물학적 제제가 아닌 전문약으로 분류돼 국가검정도 받지 않고 유통되고 있는 보톡스, 의료비 체불 등에 대한 적절한 지적도 많이 나왔고 성실한 답변도 이어졌다.

이제 공은 복지부와 식약청으로 넘어갔다. 질타 순간을 모면했으니 이제 한숨 돌리자고 돌아 앉아 버리면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국감이 재연 될 것이 뻔하다.

'공무원이 바로 서면 나라가 바로 선다'는 말이 있다. 공무원들은 이번 국감에서 지적된 내용을 심사숙고,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문제로 지적된 약 불법 유통 등에 대해서는 처벌 수위를 강화, 국민을 약화사고로 부터 사전 예방해야 한다. 복지 공무원들의 건투를 바란다.


의약뉴스(newsmp@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